청소년 자치활동 연합 발대식 '함께 모여봄, 놀아봄, 시작해봄' 이 잘 마무리 되었어요 ^^

by 관리자 posted Apr 17,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2년 4월 16일(토)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 댄스연습실에서 청소년 자치활동 연합발대식 '함께모여봄, 놀아봄, 시작해봄'이 진행되었습니다. 

단체사진_.jpg

 

 

자치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재잘',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별하', 테크볼동아리 'ADTC', 댄스동아리 'NYCG' 등 총 4개가 구성되었으며, 관내외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총 23명의 청소년이 활동하게 됩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자치활동단은 문화의집 운영, 지역자원봉사, 테크볼홍보 및 댄스동아리 활동을 다양하게 펼칠 예정입니다. 

 

발대식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분들의 추념을 시작으로 안성시장 김보라,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진만, 죽산중고등학교장 송상섭, 한국청소년다사랑봉사회 대표 이태호, 죽산다사랑지역아동센터 오세향 센터장의 영상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축하공연, 서포터즈, 직원 인사와 자치활동단 소개 및 위촉장 수여 등 1부와 4개의 포스트로 이뤄진 팀별 미션 활동의 2부로 이어졌습니다. 

EAS_4939.JPG

2부.jpg

 

 

특히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댄스동아리 '디키즈'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발대식을 축하해주셨는데요 모든 단원이 팔목에 세월호 기억팔찌를 착용하고 춤공연을 해 주셔서 너무 멋지셨어요! 디키즈 짱!!!

디키즈.jpg

 

첫 발대식에 영상을 통해 자원봉사동아리를 소개한 김수빈 단원(별하 1기 회장)은 “별하는 아름답고 높게 빛나라 라는 의미로 자원봉사를 통해 만나는 모든 분들이 빛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멋지게 말씀해주셨어요 ^^

DSC00103.JPG

 

이날 문화의집에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찾아가는 휴카페'가 운영되어 상담사업을 더 많은 청소년에게 알리는 기회도 되셨어요~ 방문한 청소년들에게 맛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해 주셔서 너무 좋았답니다. 고맙습니다.

찾아가는휴카페.jpg

 

 

기억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인공들

발대식을 빛낸 주인공들.jpg

 

 

청소년 자치활동단은 매년 2월까지 새로운 기수를 모집, 역량을 강화하고 각 위원회 및 동아리 고유의 프로그램으로 연간 활동하게 됩니다. 

 

발대식은 문화의집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ast.asyouth )과 유튜브 채널( https://bit.ly/동청문유튜브 )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어요!

 

발대식을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모든 단원들께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우후!

 

 

 

 

식장 전경.jpg

 


Articles

1 2 3